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SPC, 회장 유병한)는 빅데이터와 플랫폼 개발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한 교육-채용 연계 프로그램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플랫폼 개발자 양성 과정’ 참여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미취업자가 대상이다.
이 과정은 서울시가 지원하는 2022년도 제2차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 일자리사업 일환이다. 빅데이터 취급 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온라인 서비스플랫폼 웹/앱 개발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플랫폼 기획, 개발 능력을 겸비한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다음달 중순부터 2개월간 전액 무료과정으로 진행한다.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 툴(Tool) ▲빅데이터 관리 ▲클라우드 플랫폼 ▲협업 SW 툴(Tool) ▲정보통신 기술 ▲온라인과 전산 보안관리 등 전문교육에 이어 실무와 유사한 환경 및 조건 하에 진행하는 팀 프로젝트 실습 등이 이뤄진다.
특히 교육 수료 후에는 3개월간 관련 기업 현장에서 교육과정 협약기업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인턴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유병한 회장은 "많은 SW/ICT 기업들이 빅데이터 관리 및 플랫폼 개발인력 부족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본 빅데이터 기반 서비스플랫폼 개발자 양성과정은 실무에 즉시 투입 가능한 유능한 개발자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모두가 희망하는 SW와 ICT 현장 및 기업에 진출할 수 있게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서울시 일자리포털 또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