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이 졸예자에게 반도체 실무 가르친다

가온칩스·에이디테크놀로지·코아시아세미·에이직랜드 취업 연계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2/06/27 06:00

대학 졸업예정자에게 기업이 요구하는 시스템반도체 설계 실무를 현직 기술자가 직접 가르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경기도 성남시 경기기업성장센터에 있는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에서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함께 ‘취업연계형 시스템반도체 설계전문 교육’ 입교식을 개최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반도체 인재가 부족한 상황에서 졸업예정자에게 실무를 중심으로 교육할 것"이라며 "국내에 저변이 부족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인력을 양성해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고 전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지난해 처음 실시한 취업연계형 설계전문 교육에 19개 대학 41명의 교육생이 선발됐다. 수료생의 80% 이상이 국내 관련 기업에 채용됐다.

올해 교육에는 이보다 많은 44명의 전국 대학생이 참여한다. 중앙대·이화여대·대구대 등 17개 학교에서 교육생이 뽑혔다. 수료 후 관련 기업으로 취업이 연계된다.

강사진은 20년 이상 경력 기술자로 꾸려졌다. 가온칩스·에이디테크놀로지·코아시아세미·에이직랜드 등 현직자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로 교육한다.

관련기사

산업부와 반도체협회는 이 과정을 올해부터 2차례 실시하는 것으로 확대할지 검토하고 있다.

이밖에 시스템반도체 설계실무인력 양성(260명), 반도체인프라 활용 현장인력 양성(1천500명) 과정으로 인재를 육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