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블랙, 패션 검색 포털 '멜리즈' 누적 다운로드 160만 돌파

"출시 9개월...MAU 80만 명 넘어"

인터넷입력 :2022/06/23 09:30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자회사 에이블리블랙은 브랜드 패션 전문 검색 포털 ‘멜리즈’ 앱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60만 건 돌파,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MAU) 80만 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멜리즈는 전 세계에서 판매 중인 브랜드 패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브랜드 패션 전문 검색 포털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원하는 브랜드와 상품을 검색하면 검색 시점별 가격 및 재고 확인을 통해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멜리즈가 전 세계에서 할인 중인 브랜드 상품 정보를 조합해 제안하는 특가 스캐너 기능을 통해 구매 시점에 저렴하고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멜리즈는 브랜드사에는 수익성이 높은 판매 채널 역할을 하고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브랜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멜리즈 앱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나, 결제는 개별 브랜드 공식 사이트에서 이뤄진다. 별도 수수료 없이 멜리즈 파트너사는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하면서 자사몰 직접 결제를 통한 매출 성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블리 자회사 에이블리 블랙, 브랜드 패션 검색 서비스 ‘멜리즈’ 론칭…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80만 돌파

멜리즈는 지난해 8월 정식 출시된 이래로 현재 약 7천여 개 브랜드, 5백만 개 상품 정보를 제공 중이다. 멜리즈 누적 다운로드 수는 160만 건을 돌파하고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80만 명을 넘어섰다. 다운로드 수 대비 실사용자 수 비율이 무려 절반 이상을 기록하고 한번 앱을 사용한 고객 재사용률이 지속 증가하는 등 높은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고 있다.

관련기사

배인환 에이블리블랙 대표는 “멜리즈는 브랜드 패션 판매처가 온오프 채널로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판촉 경쟁이 심화되면서 브랜드 사들은 수익성 개선 문제에, 유저들은 최적의 구매 채널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한 서비스”라며 “앞으로 2545 여성들의 브랜드 패션 전문 포털 입지를 견고히 하고 글로벌 No. 1 패션 전문 메타 쇼핑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멜리즈는 서비스 확장과 고도화를 위한 백엔드(BE), 안드로이드, iOS 전문 엔지니어 등 개발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 '멜리즈 채용' 검색 또는 멜리즈 채용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