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세상의 모든 TOP100' NFT·MMA NFT 발행

모바일 카카오톡 내 디지털 지갑 클립서 수령 가능

인터넷입력 :2022/06/21 09:27

멜론의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이달 초부터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 관련 공식 NFT와 MMA(멜론뮤직어워드) NFT를 한정 수량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멜론 최초의 공식 NFT가 될 이번 2종의 NFT는 브랜드 캠페인 세상의 모든 TOP100의 메인 이벤트 '함께 만드는 세상의 모든 TOP100'에 대한 경품으로 추첨을 통해 주어진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 중이며, '뻥뚫린 도로 위 여름휴가 둠칫 TOP100' 등 주제별로 적합한 나만의 노래를 추천할 수 있어 현재까지 13만곡 이상이 추천 받았다.

멜론 브랜드 캠페인 및 MMA NFT

우선 세상의 모든 TOP100 공식 NFT는 자신의 최애곡을 추천한 이용자 모두가 멜론이 인증한 '멜론의 TOP100 큐레이터'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애곡 추천의 경험을 디지털 인증서로 평생 소장할 수 있으며, 1천 명에게 각 한 개씩만 한정적으로 발행한다.

또 MMA NFT는 멜론이 올해 연말 개최 예정인 K-POP 대표 페스티벌 겸 시상식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을 현장에서 관람 가능한 입장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티켓과 MMA 관련 VIP 굿즈로 구성돼 있다. 10명에게만 주어질 예정이다.

이벤츠 당첨자 발표는 7월11일로, 당일 바로 NFT를 수령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내의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무료 증정하며, 이를 위해 카카오톡 설치 및 가입이 돼있어야 한다.

관련기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송유경 멜론전략그룹장은 "이번 멜론의 NFT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모두와 함께 나눈 경험과 MMA에 대한 기대감을 NFT를 통해 간직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대체 불가능한 디지털 자산인 NFT의 특성을 통해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자 새로운 도전들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멜론의 세상의 모든 TOP100 브랜드 캠페인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인 유희열이 출연하는 영상을 멜론 공식계정을 비롯한 디지털 공간에서 이달 3일부터 선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각양각색의 음악 세계로 이동하며 마주치는 재미난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어 온라인 입소문을 통해 현재까지 465만 조회수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