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365에 '개인용 디펜더' 보안 제품 출시

컴퓨팅입력 :2022/06/17 09:39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용 사이버 보안 제품을 구독서비스로 출시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구독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365'에 '개인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개인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는 윈도 PC뿐 아니라 맥OS,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 기기에서 사용가능한 보안 제품이다.

개인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들어 기업용 보안 제품군을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란 브랜드로 통합하고 있다. 디펜더는 과거 윈도 OS에 탑재했던 기본 보안 소프트웨어의 이름이었다.

개인용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는 코드명 '지브롤터(Gibraltar)'로 알려졌었다. 개인 사용자가 PC, 맥, 안드로이드 기기, iOS 기기 등의 보안 상태를 대시보드에서 온라인으로 실시간 통합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인스턴트 보안 알람, 조치 제안, 보안팁 등을 사용자에게 보여줘 기기의 보안을 더 높일 수 있게 설계됐다.

관련기사

마이크로소프트365 개인용 및 가정용 구독자면 추가 비용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디펜더를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구독자는 앱을 다운로드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개인용이나 가정용 구독자가 아닌 경우 디펜더를 개별적으로 구매할 수 없다. 다만 30일 무료 체험 기간은 이용해볼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일부 사용자에게 차후 디펜더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베타 프로그램 초청장을 보냈다. 향후 디펜더에 아이덴티티 위협 보호, 시큐어 온라인 연결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