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코리아, 스마트 토탈 물류 자동화 솔루션 공개

컴퓨팅입력 :2022/06/14 15:31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는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2)에 참가해 ‘스마트 토탈 물류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물류산업대전은 물류산업 전문 전시회로 물류 자동화를 통한 물류산업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가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이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서 코그넥스는 고도화되고 있는 물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물류 속 비전(Vision in Logistics)’라는 주제로 물류처리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해 물류혁신 달성할 수 있는 스마트 토탈 물류 자동화 솔루션을 공개한다.

코그넥스코리아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리는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한다(이미지=코그넥스코리아)

코그넥스의 스마트 토탈 물류 자동화 솔루션은 물류처리에 신속성과 정확성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딥러닝을 활용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속, 다중 물류처리가 장점인 솔루션 팔레트 스캐닝 시스템(Pallet Scanning system)은 컨베이어에서 움직이는 팔레트와 대형 포장물의 다중 바코드를 빠르게 판독할 수 있다. 설치가 간단하고, 한 대의 바코드리더기로도 넓은 시야각(FOV)에 걸쳐 짧은 작동 거리에서 정확한 코드 판독이 가능하다.

3D 부피측정기 3D-A1000을 활용해 올바른 송장 부착 위치를 추천하는 솔루션도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고도화된 화물 치수 측정 기술을 활용해 고객 정보가 담긴 송장을 부착할 최적의 장소를 추천한다. 이를 기반으로 송장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어 송장 유실로 인한 오배송을 최소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더불어 코그넥스의 딥러닝 기술이 결합된 인사이트 D900을 활용해 OCR 판독 및 코그넥스만의 알고리즘이 적용된 신규 솔루션도 함께 선보인다.

코그넥스 물류사업부 박민홍 상무는 “이번 전시회는 코그넥스의 스마트 토탈 물류 솔루션의 현재와 미래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최근 빠르게 고도화되고 변화하고 있는 물류산업의 대응하기 위해 코그넥스에서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니즈와 수요를 파악해 차별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