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회, 50여년 만에 ‘UFO’ 공개 청문회 연다

과학입력 :2022/05/11 08:48    수정: 2022/05/11 08:49

미국 의회가 50여년 만에 미확인 비행물체(UFO)에 대한 공개 청문회를 진행한다고 씨넷 등 외신들이 1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연방하원 정보위원회 산하 대테러·방첩소위원회는 오는 17일 청문회를 열어 미확인 비행현상(UAP)에 대한 질의를 할 예정이다. 미국 의회가 미확인 비행물체와 관련해 청문회를 진행하는 건 지난 1970년 이후 처음이다.

2015년 미 해군이 촬영한 UFO 영상. 공개된 영상 중 짐벌이라는 이름의 영상이다.

안드레 카슨 미국 하원 정보위 소속의원이 청문회를 주재할 예정이다. 카스는 트위터를 통해 "의회는 50년 넘게 미확인 비행물체(UFO)에 대한 공청회를 열지 않았다"며, "다음 주에 내가 이 주제와 그것이 제기하는 국가 안보 위험에 대해 하원 정보국에서 청문회를 열면 바뀌게 될 것이다. 미국인들은 이러한 설명할 수 없는 사건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고 밝혔다.

청문회에는 로널드 몰트리 국방부 차관과 스콧 브레이 해군 정보 부국장이 출석한다. 몰트리 차관은 국방부가 미국의 다른 정보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운영하는 UAP 조사기구의 책임자다.

관련기사

UFO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는 움직임은 최근 계속되고 있다. 작년에 미 국방부는 UAP가 비행 안전을 어떻게 위협할 수 있는지를 강조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2004년부터 17년간 군용기가 관측한 144건의 UAP 가운데 1건(풍선 확인)을 제외하면 정체가 미확인으로 분류됐다는 내용으로, 대중들의 궁금증만 더 키웠다.

애덤 시프 미 하원 정보위원장은 트위터에 "미국인들은 완전한 투명성을 가질 자격이 있다"며, "이 청문회는 대중이 우리 시대의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에 대해 전문가들로부터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