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I/O 2022, 어떤 것들이 공개될까

홈&모바일입력 :2022/05/10 10:25

오는 11일(이하 현지시간) 열리는 구글의 연례 개발자 행사 ‘구글 I/O 2022’에서 어떤 것들이 공개될까?

IT매체 더버지는 올해 구글 I/O에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과 서비스들을 모아서 9일 소개했다.

사진=구글

구글 I/O 행사에서는 향후 1년 안에 출시될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에는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워치와 픽셀6a, 무선 이어폰 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인 안드로이드13을 포함한 구글의 기본 운영체제가 소개될 것으로 보인다. 웨어OS나 안드로이드 TV와 같은 다른 플랫폼을 위한 신기능이 발표될 수도 있다.

■ 픽셀워치

구글이 자체 스마트워치를 만들고 있다는 소문은 오래 전부터 나왔지만, 마침내 올해 그 모습이 공개될 전망이다. 최근 한 레스토랑에서는 픽셀워치의 시제품이 발견돼 제품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다.

사진=91모바일

픽셀워치는 동그란 시계 화면에 애플워치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췄고 심박수 측정 기능과 300mAh 배터리·셀룰러 연결 지원 기능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핏빗을 인수한 구글이 스마트워치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애플에 어떤 도전을 할 수 있을 지 이번에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중급형 스마트폰 픽셀 6A

구글은 지난 3년간 주력 스마트폰을 선보인 다음 더 저렴한 후속 버전을 출시해왔다. 중급형 모델인 만큼 제품 사양이 플래그십 모델보다는 떨어졌었지만 올해 공개될 픽셀 6A는 그렇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픽셀6A는 픽셀6과 동일한 텐서 프로세서에 픽셀6의 5000만 화소 센서 대신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고급형 무선 이어폰도?

구글 무선 이어폰 '픽셀 버즈'(사진=씨넷)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는 최근 구글이 ‘픽셀 버즈 프로’라는 새로운 무선 이어폰을 출시할 것이라며, “리얼 레드, 카본, 리몬첼로, 포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경쟁사들의 경우 ‘프로’ 모델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춰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도 이런 선택을 할 가능성이 있다.

■ 안드로이드13 등 OS 공개

사진=씨넷

지난 달 말 공개된 안드로이드13의 첫 번째 베타 버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간편한 배경화면 변경 기능이다. 안드로이드 홈 화면에서 빈 공간을 길게 터치하면 홈 화면을 바로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또, 인터페이스 테마를 사용자가 원하는 취향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 미디어 파일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접근, 향상된 오디오 라우팅 API 등이 추가됐다. 또, 안드로이드13 베타 버전에는 픽셀6 프로에 애플의 공간 오디오 기능과 유사한 오디오 기능 지원을 암시하는 코드가 발견되기도 했다.

올해 픽셀워치가 공개될 예정이기 때문에 스마트워치용 웨어OS도 주목을 받을 예정이며, TV용으로 설계된 안드로이드TV와 구글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기대된다.

■ 폴더블폰

구글은 폴더블 기기용 OS 안드로이드12L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삼성전자, 레노버,MS 기기에 정식 버전 출시가 예고되어 있다. 올해 구글 I/O에서 이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이 폴더블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은 오래 전부터 있었지만, 최근 관련 소문은 잠잠하기 때문에 신제품이 단기간에 발표될 가능성은 적다.

■ 기타

관련기사

지난 3월 나인투파이브구글은 구글이 올해 탈부착 가능한 태블릿 모양을 갖춘 네스트 허브를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한 적이 있다. 하지만, 구글이 네스트 허브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출시한 지 1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제품을 내놓을 가능성은 적은 편이라고 더버지는 전했다.

그 외에도 구글이 AR/VR 프로젝트 등 다양한 실험에 대한 진행상황을 공유할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