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워치, 300mAh 배터리·셀룰러 연결 지원"

홈&모바일입력 :2022/05/02 10:05

구글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픽셀워치가 300mAh 배터리를 탑재하고 셀룰러 연결을 지원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은 최근 소식통을 인용해 픽셀워치의 배터리 용량은 약 300mAh이며, 3개 모델로 출시된다고 보도했다. 또 3개 모델 중 한 개는 셀룰러 연결이 지원될 것이라고 전했다. 

픽셀워치(가운데)를 애플워치(왼쪽)와 갤럭시워치(오른쪽)과 비교한 사진 (사진=사진=레딧 사용자 @u/tagtech414)

300mAh 배터리 용량과 가장 가까운 스마트워치 모델은 삼성 갤럭시워치4다. 40mm 크기의 이 제품은 웨어OS 3를 탑재하고 247mAh용량에 한번 충전 시 40시간 사용할 수 있다.

IT매더 더버지는 300mAh 배터리의 경우 그 동안 유출된 픽셀워치의 크기와 비교해 적당해 보인다고 평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 배터리 수명과 관련해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과 프로세서다.

사진=레딧 사용자 @u/tagtech414

아직 구글이 픽셀워치에 차세대 퀄컴 칩, 삼성 엑시노스 칩, 구글 픽셀6에 탑재됐던 맞춤형 텐서칩 중 어떤 칩을 탑재할 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갤럭시 워치4와 동일한 엑시노스 W920 칩으로 구동될 수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관련기사

일부 저가형 스마트워치나 고급형 피트니스 추적기의 경우 통신 연결 기능 없이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한다. 만약, 구글이 셀룰러 연결이 지원되는 픽셀워치를 내놓는다면, 이 제품을 주력 제품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더버지는 전했다.

구글은 다음 달 11일 열리는 구글 I/O 행사에서 픽셀워치를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진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