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되는 기업들은 그 많은 마케팅 채널 어떻게 활용할까?"

5월18일 ‘MSC 2022’서 마케팅 최신 트렌드·우수 사례 공유

인터넷입력 :2022/04/28 09:57    수정: 2022/04/28 11:09

브랜드 웹사이트, 온라인 광고, SMS, 메일 등 요즘 기업들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채널의 종류는 그 어느 때 보다 많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채널을 사용해 브랜드와 적극 교류하고 있으며,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브랜드는 플랫폼의 다양성을 접목해 마케팅 범위를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코로나19 팬데믹이 불러온 급격한 언택트 기술의 발전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가상세계의 도입을 앞당겼다. 아울러 블록체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빠르게 발전하는 IT기술은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역시 계속해서 변화시키고 있다. 

MSC 2022

이제는 변화의 흐름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야 말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핵심 경쟁력이 됐다.

지디넷코리아는 5월 18일 디지털 우수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B2B & B2C 전문 컨퍼런스인 ‘마케팅 스퀘어 컨퍼런스 2022’(이하 MSC 2022)를 개최한다. 'Multiple Marketing'을 주제로 메타버스, 가상화폐, 맞춤형 플랫폼 및 데이터 등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의 흐름을 분석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첫번째 강연으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분야의 선도 업체인 트레저데이터의 고영혁 대표가 CDP로 성과를 내기 위한 5가지 고려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도입은 쉬워도 도입 이후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고 안착시키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에 실질적인 성과를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고려하고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와 팁을 제공한다.

마케터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드저스트 코리아에서는 박선우 지사장이 '가상화폐가 만드는 앱 데이터 트렌드'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이 인앱구매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NFT, 게임, 메타버스가 앱 생태계에 끼치는 영향과 트렌드에 대해 설명한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인 모티브 인텔리전스의 양준모 대표는 '맞춤형 광고 시장의 미래 전망' 이라는 주제로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의 개인정보보호정책 개편에 따른 맞춤형 광고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프로그래머틱 애드테크 비즈니스의 비전에 대해 발표한다.

'최근 한국의 디지털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발표하는 닐슨미디어코리아에서는 차용훈 국장이 각 기업의 마케터들이 업계에 대한 거시적인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인사이트 및 디지털 트렌드, 마케팅 효과에 대해 설명한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PwC 컨설팅 신경선 파트너, 애피어 코리아의 고주연 본부장, 오비스의 정재균 한국 총괄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다양한 발표가 준비돼 있다.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하는 이번 MSC 2022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