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움소프트(대표 장순우)는 예금보험공사 디지털 뉴딜 IT구축사업 상용SW 도입 리포팅툴 분리발주를 통해 클립리포트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라움소프트는 예금보험공사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경쟁사의 솔루션에서 클립리포트로 변경한 윈백(Win-Back) 사례임을 강조했다.
이번 예금보험공사의 사업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전체 시스템을 개편하는 400억원대 규모의 차세대 IT인프라 구축 사업으로서 대국민 IT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리포팅툴 상용SW 분리발주에는 총 3개 솔루션 업체가 입찰에 참여했으며, 제안서 발표 등 공정한 경쟁을 거쳐 9명의 심사위원 중 과반 이상의 평점과 가격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CLIP report)가 최종 선정됐다.
클립소프트의 차세대 사업 경험과 전담 기술지원 인력 배정, 다양한 기술지원 방안 등으로 비춰 대국민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영위하려는 공공기관의 변경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라움소프트는 지난 12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차세대 ▲채권관리시스템 ▲국유재산시스템 등 사업에서도 기존 솔루션을 제치고 클립리포트로 윈백하는 성과를 거뒀다.
관련기사
- 클립소프트, 조달청 나라장터 리포팅툴 부문 종합 판매 7년 1위2022.01.20
- 한국무역정보통신-라움소프트, 클립이폼 솔루션 협력2021.10.27
- 클립소프트, 차세대 지방세외수입정보시스템 클립리포트 공급2021.09.15
- 이노그리드·클립소프트, 클라우드 전자문서 사업제휴2021.08.18
클립소프트의 클립리포트는 총판사 라움소프트의 활약에 힘입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리포팅 솔루션 부문서 7년 종합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성해용 라움소프트 공공사업총괄은 “기존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던 시스템을 모두 클립리포트로 변경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면서 “올해도 한발 더 앞서가는 제품과 기술지원으로 고객의 성원에 진심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