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한식요리 우승자 임성근 셰프 ‘한끗 다른 육수’ 출시

임성근 한식조리기능장 공동기획 NPB 상품

유통입력 :2022/01/03 09:33

K쇼핑이 임성근 한식조리기능장과 함께 자연재료로 맛을 낸 코인 모양의 고체형 육수 제품인 ‘한끗 다른 육수’를 공동 기획해 오는 4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임성근의 한끗 다른 육수’는 지난해 K쇼핑이 임성근 조리기능장과 공동 기획한 ‘만능양념소스’에 이은 두 번째 NPB 상품이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만능양념소스’는 매출 달성률 144%, 누적 취급고 10억원 이상 달성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둔 바 있다.

K쇼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정에서 건강한 한끼를 즐기려는 ‘집밥족’이 증가한 가운데 셰프의 요리비법을 담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국물의 깊은 맛을 낼 수 있도록 NPB(공동기획상품, National Private Brand)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K쇼핑

특히 기존의 국물 다시 팩, 육수 팩에서 발생하는 잔여물 처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고객의 취향에 따라 별도의 재료 추가 없이 맛을 낼 수 있도록 고체형 육수, 이른바 육수코인으로 잘 알려진 복합조미식품을 기획했다.

오는 4일 16시대 K쇼핑 TV방송에서 단독 론칭하는 ‘임성근의 한끗 다른 육수 3종’은 국내산 멸치로 우려낸 ‘구수한 육수(45알x3통)’와 청양고추 기반의 ‘칼칼한 육수(45알x1통)’, 대파와 표고농축액으로 맛을 낸 ‘담백한 육수(45알x1통)’로 구성됐으며, 오직 K쇼핑에서만 서비스 1팩(5알)을 추가 증정해 총 230알의 육수코인을 4만8천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서울국제요리 경연대회 등 국내 다수 요리대회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임성근 한식조리기능장의 비법 레시피로 탄생한 제품으로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한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이자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 제조시설에서 제작해 믿고 먹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MSG, 합성착향료, 합성보존료 등 화학적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멸치, 다시마, 소금, 무, 양파, 대파 등 10가지 이상 국내산 자연재료를 사용해 본연의 깊은 맛과 국물이 잘 우러나도록 가공했다.

K쇼핑 최유성 모바일라이브사업본부장은 “올해에도 유통 트렌드 및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NPB 기획을 확대하는 한편, 해외 유명 브랜드 중심으로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해나가며 K쇼핑만의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