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홈, 숙박대전 기간 공유숙박 최대 3만원 할인

9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11/08 16:34

위홈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하는 숙박대전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위홈을 통해 공유숙박도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정부 지원 프로젝트다. 코로나19로 침체된 국내 숙박·관광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에서 전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다. 올해 숙박대전 이달 9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된다. 국민 한 사람당 숙박비 총금액이 7만 원을 초과하면 3만원 할인권을, 7만원 이하면 2만 원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위홈은 지난해부터 계속 숙박대전에 참여해 왔다. 위홈 홈페이지나 앱에서 본인 인증을 거쳐 오전 10시부터 쿠폰을 발급받아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위홈은 내국인 숙박이 유일하게 합법인 규제샌드박스 공유숙박 플랫폼이다.

위홈

위홈에서 공유숙박 특례로 지정된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호스트들도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서 예약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위홈은 공유숙박과 함께 전국의 우수 한옥스테이와 풀빌라 독채 할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숙박대전 기간 동안 가족 여행을 위한 특별하고 이색적인 숙소를 선정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위홈은 코로나 상황에서 방역 당국과 협력해 안전자가격리숙소를 통해 사회적 문제해결과 호스트 매출증대를 진행해 왔다.

위홈 측은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여행객들에게는 공유숙박만의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고 호스트분들에게는 매출증대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보다 많은 여행객과 호스트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