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오브제컬렉션' 구매 고객 중 40대 이하 비중이 60% 넘어"

출시 1년만에 '효자생활가전' 성장...H&A사업본부 3Q 누적 매출 20조원 돌파

홈&모바일입력 :2021/11/02 11:00

LG전자는 출시 1주년을 맞이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이 고객층 확대와 함께 전체 생활가전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10월 말 오브제컬렉션 출시 후 생활가전 사업에는 △고객층이 젊어졌고 △생활가전 매출은 크게 늘었으며  △여러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이 많아졌다고 평가했다.

LG전자 자체 고객조사에 따르면 출시 후 1년 동안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은 60%를 훌쩍 넘었다. LG전자 생활가전을 구입한 전체 고객의 경우 40대 이하 비중이 절반인 것에 비해, 오브제컬렉션은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 (사진=LG전자)

LG 오브제컬렉션의 인기에 힘입어 LG전자 생활가전 사업(H&A사업본부)의 3분기 누적 매출은 20조원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20% 이상 늘었다.

또 여러 제품군을 동시에 패키지로 구입하는 비중도 높아졌다. 지난 1년간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30%가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한 것으로 조사된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최근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은 16종으로 늘었다. 지난해 오브제컬렉션은 워시타워,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등 11종이었다.

올해 들어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누구나 손쉽게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휘센 타워 에어컨 등 혁신적인 신제품들이 오브제컬렉션에 추가됐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LG전자0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하는 등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 솔루션도 17가지로 확대했다. 소비자는 취향대로 어떤 색상을 선택해도 손쉽게 수준 높은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LX하우시스와 협업을 통해 오브제컬렉션의 신규 컬러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은 LG 오브제컬렉션과 LX하우시스의 주방가구 등에 모두 적용돼 더 조화로운 공간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LG전자0

LG전자는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12월 31일까지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소비자 중 2021명을 추첨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오브제컬렉션, LG디오스 와인셀러 미니, LG 톤프리 무선이어폰,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증정한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중 서로 다른 품목을 5개 이상 패키지로 구입하는 소비자에게는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캐시백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