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면 개정된 소프트웨어진흥법 및 하위법령의 변경된 제도를 설명하고 국산 SW의 공공 분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공공SW 통합 도우미' 홈페이지가 27일 개통됐다.
이 사이트에는 개정된 SW진흥법 내용부터 공공SW 소개, 상용SW 직접 구매제도 안내, 수발주자 역량 교육, 발주기술 지원센터, 전문가 연계 서비스, 기관별 정보센터, 공공상담센터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공공SW 통합도우미' 홈페이지는 다양하게 추진되는 SW협단체들의 정책 제도 개정 사항을 이 사이트로 일원화하는 한편 이들 단체간 공동 협력과 운영·확산 및 통합 홍보 포털로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웹(web)기반의 협업 홍보 방식 개선으로 단체간 협업을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공통으로 활용하는 자료를 축적, 이용자가 유용한 홍보 콘텐츠를 제공한다. 웹 접근성을 갖춰 누구나 어떤 사용 환경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각 주관기관에 관리자 권한을 부여, 주기적인 콘텐츠 업로드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날 한국SW·ICT총연합회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상용SW협회, SW엔지니어링진흥협회, SW저작권협회, 데이터산업협회, 한국예총 등 관련 단체들은 '공공SW 통합 도우미' 홈페이지 개통식과 함께 SW미래정책 과제 발굴을 위한 '제3차 SW산업발전미래혁신포럼'을 강남 한국IT비즈니스진훙협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