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맥주도 판다? 이름은 ‘기가비어’

인터넷입력 :2021/10/12 15:58

테슬라가 ‘기가비어’(Gigabeer)라는 이름의 맥주를 독일 공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자동차 매체 일렉트릭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테슬라가 독특한 병에 담긴 맥주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일렉트릭)

일론 머스크는 이날 독일 베를린 외곽 그륀하이데의 기가팩토리에서 ‘기가 페스티발(Giga-Fest)’ 행사를 열고, 빠르면 올해 11월 또는 12월부터 독일 기가팩토리에서 모델Y 생산을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생산을 시작하는 것은 좋지만 대량 생산은 어려운 작업"이라면서 내년 말까지 매주 5000∼1만 대의 대량 생산 시작을 목표로 밝혔다.

뒤이어 그는 테슬라가 사이버 트럭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디자인의 병의 맥주 ‘기가비어’를 독일 현지 맥주 업체와 함께 생산해 독일 공장에서 판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테슬라가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데킬라 (사진=테슬라)

예전에도 일론 머스크는 그 동안 화염방사기, 실제 암석으로 만든 벽돌 등 재미있는 상품을 판매한 바 있다. 또 작년 11월 테슬라는 최소 1년 이상 숙성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최고 등급 ‘아네호(Anejo)’ 데킬라만을 선별해 번개 모양 술병에 담아 ‘테슬라 데킬라’를 출시하기도 했다.

테슬라 맥주의 가격이나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그 동안 화염방사기, 데킬라도 매진 열풍을 일으켰던 만큼 이번에 나올 맥주도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