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일상 속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출시

세이브더칠드런·카라·아름다운배움 등에 기부 가능

방송/통신입력 :2021/10/03 12:18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쉬운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모바일 앱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도전은행은 이용자가 일상 속에서 다양한 도전들을 실행하고 리워드를 적립, 이를 이용자 명으로 사회에 기부할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기부 플랫폼이다.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도전하기 메뉴에서 과제를 실행해 리워드를 모아 기부하기 메뉴에서 기부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 도전은행

도전하기 메뉴는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일상예금’ ▲스스로 챙겨야하는 찐 자산, 건강을 위한 ‘건강적금’ ▲소중한 가족∙지인에게 관심을 표현하는 ‘사랑이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으로 큰 변화를 이끌어가는 ‘ESG투자’ ▲통신서비스로 즐거운 일상을 만들 수 있는 ‘유플테크’ 등 5가지로 분류됐다.

도전과제 수행 시 인증샷을 촬영하고 도전하기 메뉴를 통해 사진을 업로드하면 도전인증이 완료되며, 즉시 각 과제에 해당하는 리워드가 적립된다. 리워드는 난이도에 따라 500코인부터 750코인까지 상이하며, 1리워드는 1원으로 환산된다.

기무하기 메뉴에서 이용자는 도전은행이 미리 공지한 기부처별 기부금 사용계획을 면밀히 검토 후 직접 원하는 리워드과 기부처를 선택할 수 있다. 적립된 리워드를 나눠 복수 단체에 기부도 가능하다. 현재 기부처는 아동권리 국제구호개발단체 ‘세이브더칠드런’, 동물보호단체 ‘동물권행동 카라’, 교육 시민단체 ‘아름다운배움’ 3개이며,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도전은행은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는 ‘Why not (왜 안돼?)’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 올 초 ‘이용자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함께 회사의 핵심 지향점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도전은행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도전과제 실천 시 리워드가 2배씩 적립되는 이벤트 ▲퀴즈의 정답을 맞히면 애플워치 SE(3명)과 커피교환권(200명)을 증정하는 ‘낱말퀴즈 이벤트’ ▲지인에게 도전은행을 추천하면 LG전자 룸앤TV(3명)과 배달의 민족 2만원 쿠폰(100명)을 증정하는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정혜윤 LG유플러스 IMC담당 상무는 “이용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전과 이용자 간 소통, 재미 등이 모여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는 도전은행을 통해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며 “이용자들이 도전은행을 통해 도전의 가치뿐 아니라 즐거운 일상의 변화를 함께 체감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