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PC 게임 ‘검은사막’에 ‘동(V) 등급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개량’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용자는 기존 강화로만 제작할 수 있었던 ‘동 등급 우두머리 장비’를 게임 플레이로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일반 장비로 전환한 동 등급 ‘투발라’ 장비 ▲우두머리 장비 교환권 아이템으로 교환한 거래 불가 유(IV) 등급 우두머리 장비 ▲통합거래소에 등록 가능한 일반 유 등급 우두머리 장비 등 3종의 아이템 중 1개와 ‘개량석’만 있으면 ‘동 등급 우두머리 장비 확정 개량’을 진행할 수 있다.
개량석은 게임 플레이 중 쉽게 얻을 수 있는 응축된 마력의 블랙스톤, 마력의 파편, 기억의 파편, 우두머리의 응어리진 결정 등을 조합하면 제작 가능하다.
빠른 성장을 지원할 ‘성장패스’도 도입했다. 성장패스는 시즌 서버를 졸업한 신규 이용자가 일반 서버에서 어떻게 성장할지 가이드를 제공하고 성장을 돕는 콘텐츠다. 성장패스를 진행하면 사냥 콘텐츠와 생활 콘텐츠를 자연스레 학습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이기자의 게임픽] K게임 글로벌 시장 노크...리니지W 주목2021.09.23
- 국내 모바일 인기작, 해외 겨냥...세나2·리니지2M·오딘2021.09.21
- 펄어비스 검은사막콘솔,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2021.09.17
- 펄어비스, 검은사막 썸머 시즌+ 신규 오픈2021.09.15
성장패스 콘텐츠와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면 포인트가 지급된다. 습득한 포인트는 ▲크론석 ▲장인의 기억 ▲맞춤형 창고 상자 ▲발크스의 조언 (+100)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성장패스를 시작으로 검은사막은 더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와 함께 은빛 갈치를 낚아 은화로 판매할 수 있는 ‘가을 갈치 낚시’, 부족한 기술 경험치를 빠르게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의문의 기사’, 대왕 고래와 칼크를 처치해 획득한 수렵꾼의 인장으로 각종 수렵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