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플랫폼 전문기업 옥타(OKTA)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시장을 함께 공략한다고 8일 밝혔다.
옥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2009년에 설립된 아이덴티티 관리 플랫폼 기업이다. 가트너의 매직쿼드런트 엑세스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4년째 리더로 등재되다.
최근 인증 전문 기업인 오스제로(Auth0)를 65억 달러에 인수하고, 800억 달러 ID 시장에서 옥타의 시장 내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옥타는 오스제로와 함께 기업의 고객 ID 정책 및 프로세스 구축을 통해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옥타는 메가존클라우드의 뛰어난 기술 지원 및 영업 역량으로 인해 가장 높은 파트너 등급인 엘리트(Elite) 파트너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이커머스 및 온라인 스트리밍 고객 부문 외에도 옥타 서비스를 이용한 가장 많은 고객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옥타 서비스를 이용한 전문 계정정책관리 서비스를 통해 라이선스 배포 비용을 절감하고, 민첩한 구축 및 기술지원 서비스와 안정적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옥타와 오스제로 의 솔루션 제품을 활용하여, 국내 시장의 개발자 및 기업고객에게 보완적인 ID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대한 옥타의 전문 지식과 클라우드 구현 및 보안에 대한 메가존클라우드의 경험을 기반으로 복잡한 클라우드의 통합 인증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OKTA-메가존클라우드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국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옥타 아태지역 얼라이언스 담당 매튜 폴은 “옥타는 올해 한국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고 경험이 풍부한 팀을 구성하고,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한국 시장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옥타는 강력하고 유연한 SSO 플랫폼을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가치를 더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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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존클라우드 이수형 CTO는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위한 앱과 플랫폼을 구축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옥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강력한 IAM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수준의 IAM 솔루션을 다양한 고객들의 프로젝트에 적용하며, 국내외 시장을 함께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천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함께 5천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7천 억 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