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대표 조준희)가 오스템임플란트와 ‘우수 SW인력 양성 및 청년고용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협회 박환수 상무(사무국장)와 오스템임플란트의 김승기 전무(OW개발총괄본부장) 등 양측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하반기부터 오스템임플란트 맞춤형 커리큘럼 설계 및 교육생 공동 모집·선발 등의 과정을 거쳐 2022년 1월, ‘오스템임플란트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오스템임플란트 채용확정형과정은 현업의 업무특성과 신규직원의 필수역량을 고려한 기술요소들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충분한 직무교육이 이루질 수 있도록 6개월 이상 진행되며 오스템임플란트는 교육 수료자 중 50% 이상을 정규직으로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한국SW산업협회 산하 ‘SaaS추진협의회’, 1차 정기회의 개최2021.07.30
- 한국SW산업협회, 전략물자관리원과 수출지원 업무협약 체결2021.07.08
- 한국SW산업협회 부산경남지역협의회, 지역 SW산업 발전 논의2021.06.09
- 한국SW산업협회, 대기업 해외동반진출 계획 세미나 개최2021.03.15
해당 교육과정은 수업에 활용될 데이터를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제공하고, 현업 실무자의 직무특강 및 프로젝트 멘토링 등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협회 박환수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스템임플란트 맞춤형 신입인재 양성을 위해 힘쓸 것이며 지속으로 회원사 맞춤형 교육을 확대하는 등 구인난 해소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