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 하반기 월간모임 시작

'스노우볼 팬더밍' 저자 박찬우 대표 연사진 참여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8/24 14:45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2021년 하반기 월간모임을 재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세미나로, 8월부터 11월까지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개최된다.

8월 월간모임은 다가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노우볼 팬더밍'의 저자, 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와 함께한다. 박 대표는 한국지엠, 소니코리아, 삼성화재 등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컨설팅한 바가 있으며, 이날 강연에서는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브랜드 팬덤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박찬우 대표는 “핵심은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기업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대중 간의 관계는 곧 협업의 파트너라는 점”이라며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ARMY)처럼 탄탄한 브랜드 팬덤이 되는 방법을 '스노우볼 팬더밍 서클'을 기반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스노우볼 팬더밍’ 박찬우 대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연사진으로 참여

스노우볼 팬더밍 서클은 박찬우 대표가 14년간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터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직접 고안한 비즈니스 전략 모델이다. 박 대표는 도서 스노우볼 팬더밍에서 지속가능한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려면 긍정적인 경험을 연결하는 '저변 만들기', '지지자 발굴', '지지자 연결', '팬으로 육성', 그리고 '승급과 보상'이라는 다섯 단계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있다.

올해 하반기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AB180 ▲이프두 ▲피큐레잇 ▲벤처스퀘어 ▲UXdot ▲호스트랩 ▲스타트업테드님 등이 사회초년생 마케터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 서비스를 후원하고 있다. 8월 월간모임의 참여 신청은 27일까지 청년마케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