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홈IoT 업체 '고퀄'과 스마트홈 보안 시장 공략

양사 서비스 제휴

컴퓨팅입력 :2021/08/09 10:24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홈IoT 업체 고퀄(대표 우상범)과 포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그간 쌓아온 기술, 경영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서비스를 차별화해 홈 보안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협의했다. 특히 ADT캡스의 스마트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과 고퀄의 홈IoT 플랫폼 ‘헤이홈’이 제휴해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캡스홈은 현관 앞의 인공지능(AI) 카메라와 모바일 앱과의 연동으로 실시간 영상 확인, 배회자 감지 및 알림, 양방향 대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첨단 시스템을 연동 및 구축하기로 했다.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제휴, 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원민 ADT캡스 MS사업 본부장은 “코로나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홈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며, “ADT캡스의 캡스홈과 다양한 홈 IoT 기기 연동을 통해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기술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상범 고퀄 대표는 “헤이홈의 IoT 기기를 기반으로 서비스가치를 제공해 왔었는데, 이번 ADT캡스와의 제휴를 통해 ‘안전함’이라는 가치도 폭넓게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의 클라우드 기반 SW를 연동하는 기술적 제휴를 통해 고객 만족 가치창출에 힘쓸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