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HBO 맥스가 LG 스마트TV에 탑재된다고 3일(현지시간) IT 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워너미디어는 이날부터 HBO 맥스를 미국 지역에서 서비스 되는 LG 스마트TV에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국 출시 후 남아메리카, 캐리비안 등으로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미 앱 미러링 기능을 통해 모바일 기기 화면을 TV 화면에 연동해 HBO 맥스를 즐기는 방법도 있다. 그런데 이번 LG 스마트TV 지원은 TV 내 앱마켓에서 HBO 맥스 앱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의 웹 운영체제(OS)에서 앱이 직접 설치된다.
이용자는 앱 설치 후 음성으로 "HBO 맥스 틀어줘"라고 말하면 리모콘 없이도 이 앱을 실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 OTT 웨이브, HBO 드라마 '와치맨' 독점 공개2021.07.29
- 워너브러더스, 내년 영화 극장·HBO맥스 동시 공개2020.12.04
-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HBO맥스서 사라지다2020.06.11
- 모바일 전략 장르, HBO 인기 미드 '왕좌의 게임' IP 바람2020.06.03
더버지에 따르면 애플TV, 구글TV 크롬캐스트, 아마존 파이어TV, X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등에서는 이미 HBO 맥스를 지원하고 있다.
더버지는 "이번 LG 스마트TV 지원 합류로 주요 스마트 기기들이 HBO 맥스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