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테크코리아, 일상생활 특별 체험관 운영

23~25일 코엑스 A홀...첨단 기술과 제품 체험 가능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6/14 15:50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첨단기술 융복합 비즈니스 전시회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이하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 특별 체험관을 전시기간동안 운영한다.

이번 특별 체험관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가속화 중인 디지털 혁신 기술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자율주행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비대면 기술이 적용된 미래 사회의 모습과 글로벌 스마트 기술의 트렌드를 선보인다.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 특별 체험관은 이번 전시회 참가기업의 솔루션 및 제품이 한 공간에 배치된다. 일상생활과 업무환경,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결제, 모빌리티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체험하는 장이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포스터

먼저 VR과 AR,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홈 트레이닝 및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여 참관객들에게 색다른 스마트 홈에 대한 체험 기회를 선사한다. 룰루랩은 루미니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피부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며, 엔엘씨브이알은 VR영상으로 생생한 국내외 랜선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엑스퍼트아이엔씨가 선보이는 화상회의 AR글래스와 쓰리디 데스크의 스마트 책상 등을 통해 미래형 오피스 체험해 볼 수 있다.

스마트 스토어 관련, 무인 솔루션 브랜드 '브이디컴퍼니'의 다양한 서빙로봇과 미래데이타의 키오스크 무인 서비스 등의 결제시스템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AI 안면인식 선두업체인 알체라는 안면인식으로 성인인증이 가능한 결제 시스템을 선보인다.

아우디코리아는 이트론 50 콰트로와 이트론 50 스포트백 콰트로 등 최신 전기자동차 모델을 관람객에게 선보이고 현장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자율주행 등으로 이슈가 된 스마트 로봇 공간에서는 대상추종로봇, 물류로롯 등 트위니, 휴림로봇이 실생활과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관련기사

이번 스마트 데일리 라이프 특별 체험관은 스마트테크 코리아 개최 기간인 23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되며, 참관객 사전등록은 이달 1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미래를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23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외 17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