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대표 강석균)은 중소 기업용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 보안관리 솔루션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가 지난해 9월 출시 후 약 7개월만에 고객사 1천800여개 이상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안랩은 솔루션 출시 이후 중소 금융·제조 분야 기업부터 병원·약국 등 의료 분야, 소형 소매점까지 고객 산업군을 확대했다. 향후 안랩은 비수도권 중소 기업 대상 마케팅 활동 강화와 기관 제휴 공동 구매 행사 등 중소 기업 보안 시장 공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안랩 관계자는 “오피스 시큐리티는 중소 기업이 별도 관리 서버 구축 없이 월 구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라며 “이같은 장점이 예산, 보안 전문 인력 확보 및 유지보수 등 현실적인 문제로 보안 솔루션 도입을 망설였던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안랩은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에 대해 3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 보안이 취약할 수 있는 스타트업을 위해 서울핀테크랩 입주 기업과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의 패밀리사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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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시큐리티 제품군에 대한 상세 정보 및 구매, 이벤트 참여는 ‘안랩몰’ 혹은 중소 기업 전용 보안 솔루션 웹사이트 ‘안랩 SMB 플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성희 안랩 전략사업본부장은 “최근 사업 환경은 디지털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데 중소 기업은 전문 인력 확보가 어려워 보안에 더 취약할 수 있다”며 “안랩은 1천800여 고객사의 선택으로 인정받은 오피스 시큐리티로 중소 기업 현실에 특화된 보안 역량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