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한 달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음악 스트리밍 앱은 여전히 '멜론'이었다. 다만 유튜브 뮤직이 지니뮤직을 제치고 2위로 올랐고, 최근 한국에 진출한 글로벌 스트리밍 앱 스포티파이가 7위로 새롭게 올라왔다.
31일 어플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과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리테일에 따르면, 올해 2월 한 달간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멜론’으로, 총 510만 명이 사용했다.
그 뒤로는 유튜브 뮤직 261만 명, 지니뮤직 257만 명, 플로 162만 명, 네이버 바이브 87만 명, 카카오뮤직 46만 명, 스포티파이 42만 명, 벅스 37만 명 순이었다.
특히, 유튜브 뮤직의 사용자 증가가 돋보였다. 작년 2월 사용자가 122만 명이던 유튜브 뮤직의 올해 2월 사용자는 261만 명으로 1년 새에 114% 성장한 것으로 추정됐다.
‘멜론’은 전 연령층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았으며, ‘유튜브 뮤직’은 20대, ‘지니뮤직’은 40대에서 강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