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꼬르(대표 신명용)은 26일 모바일 디펜스게임 EF디펜스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EF디펜스는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오늘도환생을 기반으로 한 2D 타워 디펜스 신작이다.
전작에서 확장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에게 맞서 전략적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디펜스 게임이 미리 정해진 맵 위에서 진행되는 것과 달리 EF디펜스의 맵은 일직선 형태의 짧은 ‘맵’들을 탑을 쌓듯 위로 올리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언뜻 단순해보이지만 각 스테이지마다 출현하는 적의 특성을 파악하여 맵 배치 순서, 편성 유닛 등의 요소를 재조합하고, 정확한 타이밍에 스킬을 발동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등 매번 신선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 이꼬르, 모바일 전략 디펜스게임 'EF디펜스' 사전예약2021.02.26
- ‘AI 컨트롤타워’ 과기정통부, 부총리급 격상 논의2025.07.16
- 배달앱 수수료 탓하는 프랜차이즈...가맹점 상생에는 '뒷짐'2025.07.16
- 시각효과 '멋집' 덱스터스튜디오..."韓 반지의제왕·아바타 만들고파"2025.07.16
또한 타워 디펜스 형식의 캠페인뿐만 아니라, 아레나, 도전의 탑, 차원수 소환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신명용 이꼬르 대표는 "사전 테스트에서 보내주신 기대와 관심, 애정어린 의견 덕분에 부족한 부분들을 보완할 수 있었고,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EF디펜스가 롱런하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용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