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설 연휴, 쉽고 재밌는 웹보드 캐주얼 게임 어때?

모두의마블부터 애니팡4까지...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추천

디지털경제입력 :2021/02/12 08:57    수정: 2021/02/12 19:52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5인 이상 집합이 금지된 가운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웹보드 캐주얼 게임에 관심이 커질지 주목되고 있다.

분위기를 보면 올해 설 연휴는 직접 만남이 아닌 가상 공간에서 함께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드 등을 활용한 익숙한 고포류 장르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 등이 설 연휴 즐길만한 웹보드 캐주얼 게임으로 꼽힌다.

부루마블? 설 연휴는 모두의마블

보드 게임을 즐겨했던 모두의마블로 비슷하면서 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 방식이 특징이다. 독점 승리와 올림픽 개최 등 색다른 재미 요소도 있다.

모두의마블.

최근에 이 게임에는 신규 맵 캔디샵이 추가되기도 했다. 캔디샵은 초콜릿 공장, 젤리 공장, 아이스크림 트럭, 마카롱 부스 등으로 구성된 보드판에서 캔디를 모아 통행료를 인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 맵은 이동 시 상대 캐릭터를 지나치면 해당 플레이어의 캔디를 빼앗을 수 있고, 보드판에 무작위로 숨겨져 있는 골든 캔디 5개를 모으면 보유 자산에 관계 없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는 규칙도 있다.

골프마니아 위한 버디크러시

골프 마니아를 위한 캐주얼 게임도 있다. 컴투스의 버디크러시다.

골프와 판타지 게임 요소를 융합한 버디크러시는 지난 4일에 출시된 따끈한 신작이다.

이 게임은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디자인된 개성 넘치는 4명의 캐릭터가 한 명 혹은 세 명의 팀으로 대결을 하거나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판타지 요소가 반영된 플레이 방식과 박진감 넘치는 매치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트를 제공한다.

버디크러시.

여기에 실시간 대전, 리그 모드, 이벤트 모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육성, 여러 가지 미션 수행 등 다채로운 콘텐츠 경험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골프 게임 최초로 오토 기능을 도입했고, 코스 전용 스킬도 있어 골프를 잘 모르는 이용자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와 랭킹 경쟁...퍼즐 게임 애니팡4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선데이토즈의 퍼즐 게임 애니팡4도 설 연휴 즐길만한 게임이다.

애니팡4는 전작의 그래픽 분위기를 계승하면서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게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애니팡4 실제 플레이 장면.

이 게임은 1대1 대전 모드와 함께 팀당 30명의 이용자가 특수 블록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공격과 수비를 주고 받아 살아남는 배틀로얄 콘텐츠가 핵심 재미다.

선데이토즈는 오는 24일까지 윷놀이를 소재로 한 설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윷으로 윷놀이를 즐기고 쌓은 점수로 다른 이용자와 경쟁하는 미니게임으로, 순위에 따라 보상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