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는 스팀 PC 카페 시범 서비스를 전국 200여곳 PC방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팀 PC 카페에선 지난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중 하나인 어몽 어스(Among Us)의 모든 확장팩을 포함해, 아크(Ark : Survival Evolved), 지티에프오(GTFO), 레프트 포 데드 2(Left 4 Dead 2), 페스모포비아(Phasmophobia), 더 위쳐3(The Witcher 3 : Wild Hunt)를 별도의 라이선스 구매없이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가 이들 게임의 플레이를 무료로 즐기기 위해서는 스팀의 계정은 필요하다.
플레이위드의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는 해당 선정된 PC방에서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스팀 PC 카페에 각종 홍보물과 콘텐츠를 무료로 PC방 업주에게 제공했으며, 관련 프로그램 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이 후 진행될 정식 서비스에도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다.
관련기사
- 플레이위드, 스팀PC방 200여곳 선정...어몽어스 등 6종 즐겨2021.02.02
- 플레이위드 스팀PC방, 글로벌 인기작 어몽어스 즐긴다2021.01.28
- 플레이위드, 2년 연속 흑자 달성...로한M 실적 견인2021.01.26
- 플레이위드 로한M, 초월 레벨 확장2021.01.21
스팀은 밸브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 해외 각 나라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등록되어 현지에 맞게 서비스 중이다. 플레이위드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스팀 PC 카페는 밸브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스팀 게임을 국내 PC방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방식이다.
플레이위드의 PC방 정재대 팀장은 “현재 진행되는 공개 시범 서비스는 FPS, 멀티플레이, 캐주얼, RPG 등 6종 장르 라인업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조만간 새로운 라인업도 추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