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마켓링크, 데이터산업 발전 MOU 체결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과 산업 발전 위해 상호 협력

컴퓨팅입력 :2021/02/03 16:12    수정: 2021/02/03 17:20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와 마켓링크(대표 김종호)가 데이터 산업 발전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2일 오후 서울 서교동 지디넷코리아에서 협약식을 갖고 데이터 산업 발전과 생태계 활성화에 공동으로 노력한다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맺고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김종호 마켓링크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지디넷코리아)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과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 ▲패널 기반의 주요 인덱스 데이터 사업 공동 추진 ▲정부 디지털뉴딜 사업 공동 참여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마켓링크는 2011년 설립 이후 꾸준히 축적해온 패널 데이터, 빅데이터 관련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통합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널 서비스와 빅데이터 센터 운영 외에도 공공〮리테일 컨설팅, 리서치 솔루션 제공 등 데이터 산업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김종호 마켓링크 대표는 "창업 이래 10여년간 데이터 산업계에서 차별화된 노하우와 성과를 거둬왔다고 자부한다"면서 "국내 대표적인 IT 미디어인 지디넷코리아와 협력해 데이터 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경묵 지디넷코리아 대표는 "데이터 분야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보유한 마켓링크와 함께 국내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면서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춰 공공 데이터 사업에도 공동 참여하고 IT 분야 인덱스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데이터 미디어 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