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인증서로 연말정산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NHN페이코는 국세청 홈텍스와 정부24의 연말정산용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에 페이코 인증서를 전자서명 수단으로 적용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시작하는 올해 연말정산에는 페이코 인증서로 국세청 홈텍스와 정부24에 간편하게 로그인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와 주민등록등본 발급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페이코 인증서는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앱) 내 한번 발급해두면 장소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인증할 수 있고, 플러그인 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유효기간은 2년이다.
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우선 페이코 앱에서 페이코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페이코 앱 내 '더보기' 탭 우상단에 위치한 인증서를 선택한 후, 본인 명의의 휴대폰 정보로 본인 확인을 마친 다음 본인 인증에 사용할 패턴 또는 지문을 등록하면 된다.
관련기사
- ‘공인인증서 안녕’…연말정산 PASS로 3초 만에2021.01.13
- 금결원 '금융인증서'로 연말정산 가능해져2021.01.07
- [지디팟] 코로나 19 위기속 2020년…집값-주가 모두 폭등2020.12.31
- KB모바일인증서 통해 KB국민은행 '리브엠' 개통 가능2020.12.31
정부24과 국세청 홈텍스 등 로그인 시에는, '간편서명 로그인' 탭에서 페이코를 선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 인증요청을 클릭한 뒤, 페이코 앱으로 이동해 인증요청을 확인하고 미리 등록해둔 패턴 또는 지문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본인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앞으로 NHN페이코는 공공 기관 뿐 아니라, 민간 서비스로 페이코 인증서 사용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페이코·한게임·1300K 등 NHN계열사 서비스에 페이코 인증서를 순차 적용하고, 아이디 및 비밀번호 찾기 등의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