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대표 이상호)가 홈스토랑을 위한 특별한 밀키트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16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한정 특가, 신제품 소개, 고객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선보인다.
외식, 외출 감소로 본격적인 연말 파티 시즌인 최근(12/1~14) 11번가 내 밀키트 품목 거래액은 전년보다 약 140%(2.4배) 급증한 추세다. 동남아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메뉴까지 품목이 다채로워졌다. 비중으로는 양식(58%), 한식(15%), 퓨전(14%), 중식/동남아식(5%) 순으로 인기가 높다.
11번가는 16일 오후 5시 ‘애슐리’ 홈스토랑 라이브방송을 진행, ‘애슐리’ 매장에서 인기 있는 메뉴를 집에서도 간단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인 ‘애슐리 쉐프박스’를 소개하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봉골레 크림 빠네’ 등 인기제품 8종을 정가보다 약 30% 가까이 저렴한 9천900원에 판매하고 신상메뉴 ‘퀸즈스테이크 2인분’(1만4천900원), ‘감바스 알하이요’(1만2천900원)도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고객과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풍성한 선물도 제공한다.
17일 오전 11시에는 ‘GS샵’ 라이브방송을 통해 캐나다산 자숙 랍스터를 한정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캐나다 청정바다에서 싱싱하게 자란 자연산 랍스터 1350g(450g x 3마리) 2만9천900원 600세트 한정, 2250g(450g x 5마리) 4만2천900원에 350세트 한정으로 방송 중 판매한다. 방송에는 홈쇼핑 쇼호스트가 출연해 랍스타를 집에서 쉽게 조리하는 법, 고급스런 홈파티 음식 준비하는 팁에 대해 설명한다.
18일 오전 11시에는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해외 각국의 먹거리를 밀키트로 내놓은 ‘미싱 더 시티’의 2번째 시리즈, ‘이태리편’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피렌체를 대표하는 ‘피오렌티나 티본 스테이크’, 베네치아의 바다내음을 담은 ‘쉬림프 네로 파스타’ 등 4종과 프레시지 인기 밀키트인 ‘블랙라벨 스테이크’를 선보이고 방송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프레시지의 인기 밀키트 세트를 증정한다.
11번가 이규훈 가공식품 팀장은 “밀키트가 예전에는 주로 1인 가구들이 끼니를 간단히 해결하는 정도의 간편식 정도였다면, 최근에는 레스토랑을 대체하는 RMR*트렌드로 확산되며 품목이 다채로워졌다”며 “연말 홈파티 트렌드와 맞물려 누구나 쉽게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이색 밀키트를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이 연이어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