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워크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보다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과 이에 대한 멤버들의 개별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7일부터 '안심 클리닝 프로그램'을 유료로 제공한다.
이미 위워크는 멤버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전 지점에서 한층 강화된 소독 및 청소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 19가 지속되고 겨울철 확산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멤버들이 각자의 업무공간에서 필요로 하는 소독과 청소의 필요성이 모두 다른 점을 고려했다.
새로운 안심 클리닝 프로그램은 단품 및 패키지로 구성해 필요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단품은 ▲기본 클리닝: 책상 및 의자 등 먼지 제거 ▲방역 스프레이 클리닝: 방역용 소독약품을 연무형태로 분사해 살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좀 더 세심한 관리를 위한 패키지 프로그램은 ▲소독 클리닝 패키지: 먼지 제거 등 기본 클리닝 서비스에 하이터치 포인트 살균 소독 추가 ▲정밀 클리닝 패키지: 기본 및 방역 스프레이 클리닝에 하이터치 포인트 살균 소독 등을 추가해 더욱 빈틈없는 위생 관리를 돕는다.
필요에 따라 단품 또는 패키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고, 가격은 1-2인실 기준 6천원부터 시작한다. 가격은 선택한 서비스 및 오피스 사이즈에 따라 달라진다. 청소 및 소독에는 환경부가 인증하고 질병관리본부 지침의 MD125 약품을 사용한다.
금번 출시한 유료 프로그램 외에 위워크는 전 지점에서 신체 접촉 가능성이 높은 시설과 공간, 접촉 빈도가 높은 표면을 2시간 간격으로 청소·소독하고 있다. 또 '전문적 거리두기'를 위해 회의실과 공용 라운지 등 모든 공용 공간 내 수용 인원 및 좌석 수를 줄였으며, 스티커 및 안내 표지판을 곳곳에 비치해 '사용 가능'한 좌석을 표시하여 일정 거리 간격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위워크 코리아 김채완 오퍼레이션 디렉터는 "코로나19 이후 확대된 위생 및 안전 관리를 원하는 멤버들의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해왔고, 그 기대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본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미 전 지점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청소 및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멤버들이 필요에 따라 추가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할 수 있도록 멤버들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설계했다"고 안심 클리닝 프로그램 출시 배경을 밝혔다.
관련기사
- 프리미엄 이미지 벗는 위워크...공유오피스 경쟁 재점화2020.12.03
- 위워크 "멤버십 계약하면 월 임대료 20만원대”2020.11.16
- 위워크, 서울 전지점 ‘핫 데스크’ 월 이용료 29만원2020.09.28
- 위워크 한국진출 4주년..."악재에도 성장 지속”2020.08.20
또 "앞으로도 위워크는 업무 공간과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멤버들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위워크는 공용공간에서의 마스크 착용 및 안전 관련 행동 수칙을 적극 멤버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손 소독제, 핸즈 프리 비누 디스펜서 등 위생 제품과 일회용 식기 도구, 장갑 등 편의 제품을 필요한 곳마다 구비해 위워크 공간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개인위생 관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