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철구, 고인 외모 비하 논란...궁색한 사과에 네티즌 분노

수차례 욕설·사회약자 비하 발언 일으켰던 인물...재발방지 약속 어겨

인터넷입력 :2020/12/04 13:35    수정: 2020/12/04 13:35

그 동안 수차례 사회적 약자를 비하해 논란을 일으켰던 BJ철구(만 31세)가 또 한 번 구설수에 올랐다.

지난 3일 자신의 인터넷 방송 채널에서 자신을 “홍록기 닮았다”고 말한 여성 시청자에게 “박지선은 꺼지세요”라고 받아친 게 화근이 됐다.

그는 고인의 외모를 비하했다는 시청자들의 비판이 거세자 “박미선을 얘기한 거”라는 궁색한 해명을 내놔 더 큰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이에 시청자들은 사과를 요구했고 결국 BJ철구는 “내가 너무 생각 없이 말한 것 같다”면서 거듭 “박미선을 얘기하려고 했던 건데 죄송하다”고 말했다.

BJ철구 자료사진(인터넷 개인방송 캡처)

논란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박미선을 얘기하면 괜찮냐”는 비판이 일었고, 결국 개그우먼 박미선 씨도 강한 불쾌감을 표했다. 그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누구세요? 내 외모 지적하기 전에 거울부터 보고 얘기하시죠. 살다가 별일을 다 겪네. 생각하고 얘기하라고 뇌가 있는 겁니다”라고 적었다.

BJ철구는 그 동안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에서 논란을 일으켜 수차례 영구 이용정지 처분을 받았던 인플루언서다. 하지만 회사 측이 진행한 특별사면 이벤트를 통해 복귀했고, 거침없는 입담으로 마니아 팬층을 형성했다.

관련기사

지난해에는 상근 예비역으로 군복무 중 필리핀 원정도박 의혹을 받기도 했으며, 여성 비하와 욕설, 5.18 폭동 발언, 기초수급자 비하 논란 등으로 눈총을 받았었다. 가장 최근에는 아내와 이혼 절차를 밟으러 간다는 영상이 조작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BJ철구는 여러 차례 재발방지를 약속하기도 했지만, 결국 고인 외모 비하 발언으로 그는 또 한 번 사회적 비난을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