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유럽 첫 쇼룸 개장

伊 밀라노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오픈

홈&모바일입력 :2020/10/23 11:00

LG전자가 유럽에서 처음으로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2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피아차 카브르 광장에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1천100m2 규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밀라노 쇼룸을 오픈했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유럽 명품 가구사 ‘불탑’, ‘발쿠치네’, ‘아클리니아’ 등과 협업하고 있다.

쇼룸 1층의 라이브 쿠킹 존은 핑크색 메탈 테두리와 흰색 글라스의 미니멀리즘 디자인 속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컬럼형 냉장고, 오븐, 인덕션이 녹아들어 있다.(사진=LG전자)

유럽은 빌트인에 대한 수요가 높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2019년 기준 약 209억 불 규모이며 글로벌 시장 가운데 38%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밀라노 쇼룸의 인테리어는 이탈리아 디자이너 그룹 ‘칼비 브람빌라'가 맡았다. 이 그룹은 명품 가구업체 플로스, 까시나 등과 다양한 작품, 전시,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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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거래선, 건축가, 디자이너 등 핵심 고객들을 밀라노 쇼룸에 초청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LG전자 빌트인/쿠킹영업담당 노영호 상무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혁신적인 성능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밀라노 쇼룸을 통해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