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 이벤트

디지털경제입력 :2020/09/09 14:48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홈트레이닝 앱 ‘스마트홈트’의 인기에 따라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홈트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진행한 업데이트에 대한 이용자들의 호응에 따라 마련됐다. 

회사 측은 지난 3일 ‘스마트홈트’ 앱 내 카카오톡 가입자라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해 회원가입 플로우를 개선하고 서비스 이용을 돕는 ‘체험 운동’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의 편의와 접근성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이후 앱 설치당 가입전환율이 80%까지 증가했다.

카카오 VX 홈트레이스 이벤트 실시.

이런 호응에 힘입어 카카오 VX는 ‘스마트홈트’를 즐기는 정기 구독 이용자들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진행되는 ‘홈트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운동을 진행하면 된다.

운동 횟수, 운동시간, 정확도에 따라 점수가 제공된다. 점수 순위로 최종 1~3위를 선정해 각각 ‘백화점 상품권’ 20만 원, 10만 원, 5만 원과, 이용자들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음료 교환권을 제공하는 ‘행운상’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LG U+와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카카오 VX의 ‘스마트홈트’ 앱은 이용자의 관절 추출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움직임 분석, 전문 트레이너 자세와 비교하는 AI코칭 등을 제공한다.

‘스마트홈트’는 올해 1월 대비 8월 한 달간 이용자 수가(MAU) 약 156% 증가했으며, 앱 설치수는 약 143%, 운동 완료 수는 약 132%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이어가며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시대의 대표 앱으로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