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 고객 모바일 플랫폼 '쏠비즈' 출시

간편 로그인 가능 등 개인 뱅킹 앱처럼 편의성 높여

금융입력 :2020/07/20 12:40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뱅킹 '쏠 비즈(SOL Biz)'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쏠 비즈는 기존 기업용 모바일 뱅킹 '신한 S기업뱅크'를 전면 개편한 것이다.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기업 인터넷·모바일 뱅킹을 가입할 수 있으며 기업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 지문과 패턴을 통한 간편 로그인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쏠 비즈

또 사업자 전용 원화 및 외화계좌, 쏠편한 사업자대출 등 14개의 금융 상품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 비대면 신용평가 신청, 사진 촬영을 통한 증빙서류 제출, 전자세금계산서도 발급할 수 있다. 

기업의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웹 기업 자금 관리 시스템(CMS)을 탑재해 모든 은행 및 카드사의 거래내역 및 영업관련 매출 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관련기사

다양한 업체와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 숍 파트너(My Shop Partner)'와 SK텔레콤의 개인사업자 경영지원 플랫폼 행복스토어 및 세무신고 서비스(SSEM), 홍보지원 서비스(크몽), 출퇴근관리서비스(알밤) 등의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쏠 비즈를 통해 기업 고객들도 개인 뱅킹 수준의 편리한 스마트폰 뱅킹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보증대출, 정책자금대출 등 다양한 금융거래를 편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