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미테크(대표 신승철)는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7’(KITAS 2017)에서 가정용 헬스 카메라 '리핏캠-메디’(Refit Cam-Medi)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리핏캠-메디(Refit Cam-Medi)는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어두운 귓속 상태(이물질, 귀지, 염증, 중이염, 고막 등)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USB OTG 통신방식을 채택하여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스마트기기 화면을 통하여 귓속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성장기의 유아,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가정용 건강관리 제품으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특히 병원 및 이비인후과에서 사용될 경우 일반 병동의 회진이나 도서산간 및 오지에서의 의료 활동 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의료기기 제조허가와 KC인증을 받았으며, 해외 판매를 위해 CE, FCC 인증을 취득하였다.
리핏캠-메디(Refit Cam-Medi) 제품은 케이블을 스마트폰 USB 단자에 연결하면 전용 앱이 자동 실행되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PC와 연결하여 지역, 시간,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리핏캠-메디와 연동되는 앱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능, 실시간 이미지 확대? 축소, 좌우회전, 상하반전 기능, 사진?동영상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이 구현되어 있고, 저장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메일이나 SNS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하는 기능이 있다.
솔미테크는 2010년 법인 설립 이후 ICT 전문기술과 의료기기 개발 기술을 접목하여 차세대 헬스케어 전문회사로 성장해왔으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개인 및 단체의 건강관리를 위한 모바일 건강관리 측정기와 다양한 건강관리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아마존, 비밀연구 프로젝트팀 '1492' 가동2017.07.31
- 구글 딥마인드, 영국 병원과 새 의료데이터 협약2017.07.31
- 돈 몰리는 헬스케어 AI…핵심 분야는?2017.07.31
- 美, 삼성 반도체 보조금 6.9조원 확정…원안 대비 26% 줄어2024.12.21
KITAS 2017의 볼거리로는 혁신적인 제품 10개를 선정하는 키타스탑텐(KITAS Top10)과 럭키백 행사인 키타스백(KITAS Bag) 이벤트, 키타스걸(KITAS Girl) 포토타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참가기업들의 다양한 이벤트와 대규모 할인판매도 준비되어 있다.
관람을 희망하는 바이어와 일반관람객은 KITAS 홈페이지에서 무료관람등록 후 SNS에 공유하면 무료입장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