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의 세금과 연금, 연말정산, 퇴식소득 등 각종 절세 전략을 알기 쉽게 만화로 설명한 카툰에세이 '세금전쟁'이 29일 출간됐다.
책 '세금전쟁'은 벤자민 프랭클린의 명언 '죽음과 세금은 피할 수 없다'를 서두에 인용하며, 어느새 현대인들의 일상생활 속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세금에 대해 다룬다.
만화로 구성된 만큼 본문 내용도 이해하기 쉽다. 책은 평범한 직장인에게 적용되는 세금을 이야기 한다. 우리가 점심시간에 동료와 있었을 법한 일화를 만화를 통해 쉽게 설명해준다.
세부적으로는 물가인상과 직장인 세금의 상관관계, 국민연금, 스톡옵션, 비과세급여 등을 비롯해 직장인들이 주목하는 연말정산 노하우, 퇴직소득과 연금소득 관리법, 주식양도, 명의대여 등 세금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밖에 해외직구족을 위한 관세와 부가가치세 피하는 법, 임대소득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한다.
책은 교육콘텐츠개발•컨설팅 업체 이러닝코리아의 김용석 대표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유현영 회계사가 공동집필했다. 저자 김용석 대표는 “집을 나선 후 이 책의 머리글을 펴기까지 무엇인가를 소비했다면 이미 세금을 냈을 가능성이 크다”며, “세금전쟁은 재테크나 세테크에 관심이 높은 직장인들이라면 맞춤형 지침서로 구입하면 좋을 만한 책”이라고 전했다.
한편 저자 김 대표는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촬영한 온라인 강의를 서비스한다. 자세한 강의 정보는 홈페이지(www.elkedu.co.kr)와 전화(02-2106-8992)를 통해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