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프리트, ZED와 전략 제휴…동남아 공략

일반입력 :2012/03/15 11:52

김태정 기자

인스프리트는 말레이시아 ZED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5일 밝혔다.

ZED는 글로벌 이동통신 기업 ZED그룹의 동남아 헤더쿼터로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동남아 이동통신 사업자 및 기업 B2B 시장 강자로 꼽힌다.

인스프리트는 ZED와의 제휴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스마트네트워크, N스크린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오픈을 위한 프랫폼과 시스템 구축 등을 우선 추진한다.

관련기사

근래 말레이시아는 이동통신 가입자가 4천만명을 넘어섰고 스마트폰 보급률도 20%대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최재환 인스프리트 글로벌 경영총괄 전무는 “말레이시아는 동남아에서 싱가포르 다음으로 경제성장이 빨라 시장성이 크다”며 “제휴 확대 전략을 통해 올해는 해외사업 부문의 매출이 대폭 신장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