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게임 오디오 시스템 공급업체인 파이어라이트테크놀로지스의 FMOD Ex API에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인코딩 기술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는 게임 개발자들이 고품질의 스트리밍 서라운드 사운드로 인코딩된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모든 종류의 재생 기기에 전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이로써 FMOD Ex API 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SRS의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인코딩 엔진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게임 사운드를 서라운드 사운드로 제작할 수 있다. FMOD Ex API는 베스트셀링 게임들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오디오 엔진이다.
관련기사
- SRS 5.1 모바일, 삼성 스마트폰 탑재2012.02.13
- SRS랩스, 3D 서라운드 모바일 앱 공개2012.02.13
- SRS랩스, LG 3D 노트북에 사운드 솔루션 공급2012.02.13
- SRS랩스, LG 3D 노트북에 사운드 솔루션 공급2012.02.13
SRS 인코딩 및 디코딩 솔루션은 다채널 및 프론트-랜더링 환경에서 서라운드 사운드 구현, 현장감 있는 서라운드 환경을 위해 부드러운 스티어링을 제공한 제품이다. 또 이 솔루션은 기존의 매트릭스 디코더 및 스테레오 재생 뿐 아니라 복수의 오디오 코덱과도 호환하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정택 SRS랩스코리아 지사장은 FMOD의 오디오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을 즐기는 게임 이용자는 SRS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만들어진 고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될 것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