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젊어진 라라 크로프트…신작으로 컴백?

일반입력 :2011/01/06 13:36

김동현

‘게임 계를 대표하는 섹시 캐릭터 라라 크로프트가 젊어졌다?’

남자 못지않은 뛰어난 운동 신경과 발굴의 탐험 정신으로 무장한 라라 크로프트의 과거는 어땠을까. 그 질문에 해답을 보여주는 게임의 정보가 공개됐다.

美게임스팟닷컴은 5일 크리스탈다이나믹(Crystal Dynamics)에서 개발하고 스퀘어에닉스가 유통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툼레이더’(Tomb Raider)의 최신작 정보를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툼레이더’는 지난 199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3천5백만 장이 팔린 ‘툼레이더’ 시리즈의 최신작. 이 게임은 새로운 이야기를 보여주는 전작과 달리 주인공의 과거 모습을 다루고 있다.

‘툼레이더’는 21살의 젊은 라라 크로프트가 유람선을 타고 여행을 떠나는 도중, 알 수 없는 사고로 조난 된다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생존한 라라가 깨어난 곳은 정체불명의 동굴. 그녀는 자신을 감싸고 있는 올가미에서 벗어나 생존을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되는 것.

라라 크로프트는 강력한 예전 모습이나 아닌 연약한 캐릭터로 등장하게 되며, 아찔한 모험 대신 생존을 위한 선택을 해야 한다. 특히 퍼즐이나 아이템을 조합해 문제를 풀어가는 것이 기본 게임 방식이다.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3와 X박스360, PC용으로 개발 중이다. 가격과 출시 일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