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겨울 공략은 ‘ACT 7 열혈’로 승부

일반입력 :2010/12/04 15:55

김동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올해 연말을 ‘열혈’로 불태운다.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액션 온라인 게임 던파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 본격적인 겨울 공략에 들어간다.

4일 2010 던파 쇼케이스에서는 팬들을 위해 대규모 쇼케이스는 물론, 연말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공개됐다.

이날 행사에는 던파 관련 개발팀 네오플 사업 총괄 이정헌 실장, 남격투가 일러스트 담당 최정욱 AD, 기획 담당 김성욱 팀장, 이경민 팀장, 개발총괄 이호준 실장, 설정 담당 김태진 대리 및 언론 관계자 60여명, 던파 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공개된 주요 내용으로는 ▲‘던파’의 8번째 캐릭터 남격투가 공개 ▲전 회원에게 12강 무기 제공 ▲하루 동안 경험치 2배 ▲황금고블린 이벤트 ▲신규 던전 및 대규모 콘텐츠 ▲던파 각성 수정, 초반 튜토리얼 및 진행 과정 수정 등이다.

특히 이벤트에는 남격투가 전용 12강 무기가 공개되며, 16일 업데이트 이후 매주 경험치 2배 및 특별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황금고블린 이벤트 등 3종의 이벥트가 동시에 열려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네오플 사업 총괄 이정헌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하기 위해 개발팀 전부가 ‘열혈’이 됐다”며 “이번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서 확실하게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질의응답 전문이다.

Q. 남격투가의 기획 의도는 어떻게 되는가?

A. 던파의 호쾌한 액션을 보여주기 위해 타 직업이나 격투가는 다소 부족함이 있어 이를 보안하기 위해 남격투가를 기획하게 됐다.

Q. 직업 남법사와 프리스트 추가 전직 어벤저는 언제 나오나?

A. 이는 올해에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했지만 무리였다. 현재 기획단계이기 때문에 내년에는 꼭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남법사는 어떤 포지션의 문제로 인해서 아직 미정이다. 준비되면 공개하겠다.

Q. 네오플과 삼성전자의 계약 관계는 어떻게 되나?

A. 10월 말에 계약 기간은 끝났지만 삼성전자의 관계는 계속 유지 중이다. 현재 협의 막바지에 있고, 이르면 다음 달쯤에 관련 내용을 공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Q. 남격투가와 여격투가의 어떤 차이점이 있는가?

A. 남격투가는 기존 여거너 처럼 비슷한 형태가 아닌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다. 기존 컨셉에서 벗어나고 좀 더 전투적인 플레이를 살렸다.

Q. 도적 캐릭터 추가 후 동접이 20만 명이었다. 이번 남격투가는 어느 정도 예상하는가?

A. 예전에 메이플 스토리 동접 40만 명 돌파했을 때 긍정적인 경쟁심이 생겼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그래서 저희는 메이플 스토리 기록에 도전하고 싶다. 정말 많은 기대하고 있다.

Q. 캐릭터 추가에서 캐릭터 성별 비율은 고려하는지?

A. 비율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신경 쓰고 있지만 확실한 기준이다. 우리는 시기상 가장 필요한 캐릭터를 개발하게 된다. 성비가 어떤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는 없다.

Q. 남격투가의 나머지 2개 전직은 언제쯤 공개하고 이렇게 공개하는 의도는?

A. 그레플러와 스트라이크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처음부터 이용자들이 할 것이 많아지면 오히려 혼란스러워 한다. 그래서 겨울 방학 동안 단기적으로 내보내서 좀 더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고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성했다.

Q. 12강 아이템을 증정하는 일은 밸런스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A. 이무기를 지급하는 건 사실 최초는 아니다. 그때도 밸런스 문제는 크게 걱정했다. 이번에는 45레벨 12강 아이템이다. 우리가 유도하는 방향은 60레벨부터 던파 콘텐츠를 즐기면서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45레벨의 12강 무기는 큰 문제는 아닌 것 같다.

Q. 이번 남격투가 추가로 스토리의 변화가 생기는지?

A. 기존 설정에서 뭔가 변화가 생기는 일은 없다. 다만 남격투가가 살고 있는 슈주 지방이 대륙 내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고 그곳에서 외부로 나온 남격투가가 활약한다는 이야기다.

Q. 남격투가는 어떤 무기를 사용하게 되는지?

A. 캐릭터 디자인 컨셉은 주인공이 될 만한 남자 캐릭터가 생겼으면 한다는 이용자들의 의견에 맞춰 제작했다. 그래서 잘생긴 쾌남 같은 느낌을 살렸다. 특히 모델적인 체형의 남자 느낌을 도입했다. 넨마스터는 티벳을 승려의 느낌을 도입했고, 스트리트 파이터는 뒷골목 느낌을 도입해 가죽 옷을 입혔다. 남격투가 무기는 기존 여격투가와 동일하다.

Q. 여귀검사는 혹시 고려 중에 있는지?

A. 남격투가도 1년 정도 걸렸다. 월래 여귀검사와 남격투가에 대해 사실 고민을 많이 했다. 사실 여거너, 여도적 등 계속 여자 캐릭터가 나오기 때문에 이번에는 남격투가로 선택하게 됐다. 여귀검사는 다음 업데이트 후보로 제외하게 됐다.

Q. 최대 레벨 상향은 언제쯤 할 예정인지?

A. 만렙 확장은 작년에 무리해서 10레벨 올린 것이 문제가 됐다. 너무 새로운 형태만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보니 이용자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그래서 만렙 확장은 크게 고려 중이지 않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콘텐츠를 많이 수정하고 보강하는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