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위드,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서비스 오픈

일반입력 :2010/08/26 10:43

이장혁 기자

글로벌 쇼핑네트워크 위즈위드(대표 김응수.www.wizwid.com)는, 자사 홈페이지 내에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세계 5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SNS인 페이스북은,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을 비롯하여, 버버리, 샤넬, 빅토리아 시크릿 등 유명 패션 하우스들 또한 최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킹 콘텐츠로 최근 아마존과의 제휴를 통해 소셜 커머스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KT 등이 진행하고 있다.

위즈위드(www.wizwid.com)는 페이스북 오픈을 통해 ‘즐기는 쇼핑, 즐거운 쇼핑’을 테마로 글로벌 패션 핫이슈와 트렌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참여 회원들의 다양한 패션 정보에 대한 공유 등 쉽고 자발적인 참여의 공간으로 자리하도록 지속적인 컨텐츠 개발과 관심 유도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위즈위드는 페이스북의 ‘좋아요(Like)’ 버튼 기능을 제품 판매 상세 페이지에 적용하여 다양한 소비 성향을 가진 고객과의 버추얼 커뮤니티(Virtual community)를 형성, 다양한 패션 소비 성향의 고객을 대상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통한 자체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콘텐츠 강화를 기본으로 ‘위즈위드 온라인 패션 매거진(WIZWID Online Fashion Magazine)’을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친구의 친구들까지 만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 운영을 통해 ‘친구들과의 쇼핑 정보 교류를 통한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쇼핑을 즐기는 사람과의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소셜 커머스 트렌드’를 리드하고자 하는 위즈위드는,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9월 4일 까지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James Jeans’, ‘Mandarina Duck 가방’ 및 ‘위즈위드 상품권과 쿠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홈페이지(www.facebook.com/wizwid)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