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애니메이션(대표 정미)은 걸그룹 f(x)(에프엑스)가 KBS 2TV 애니메이션 ‘쥬로링 동물탐정’ OST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f(x)가 부른 ‘사실말이야(쉿!)’은 ‘쥬로링 동물탐정’의 오프닝 곡. 애니메이션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느낌과 f(x)의 상큼하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졌다. 이 곡은 24일부터 멜론, 도시락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된다.
‘쥬로링 동물탐정’은 ‘쥬로링’이라는 신비한 비밀 콤팩트를 이용해 동물로 변신하는 세 자매와 친구들이 동물탐정단을 결성해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5분 KBS 2TV에서 방영 중이다.

‘쥬로링 동물탐정’의 제작사 제이엠애니메이션은 이번 쥬로링 동물탐정을 통해 세계적인 콘텐츠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첫발을 내딛는다는 계획이다. 이미 지난 도쿄 국제 애니메이션 페어(TAF2010) 및 세계 최대 방송콘텐츠 전시회 밉티비(MIPTV)에 참여했다. 이밖에도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라이센싱 엑스포(LIMA)에도 참석한다.
제이엠애니메이션 관계자는 “이번 한일합작프로젝트의 후속 애니메이션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발 중”이라며 “업계를 이끌어나가는 핵심개발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