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남용)가 올해 2분기까지 터치폰 누적 판매량이 700만대를 넘어섰다고 9일 발표했다.
지난해 3월 세계 최초의 전면 터치폰인 '프라다폰'을 출시한 이후 5분기 만에 거둔 성과다.
LG전자가 현재 세계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터치폰 11종 가운데 500만 화소 고성능 카메라와 사진 편집 기능을 차별화한 '뷰티폰'이 가장 높은 200만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어 ▲비너스폰(160만대) ▲보이저폰(130만대)이 '밀리언 셀러' 기록했으며, ▲프라다폰은 출시 이후 가격 인하를 하지 않았음에도 9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터치폰 판매량 증가는 수익성으로 직결됐다.
터치폰의 대당 평균판매단가(ASP)는 530달러 이상으로, 특히 올해 들어 뷰티폰, 보이저폰, 비너스폰 등 고가 터치폰이 유럽과 북미에서 동시에 히트하며 LG 휴대폰의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터치폰은 브랜드 가치 상승의 첨병 역할도 했다.
유럽의 전략 거점인 영국에서 LG 브랜드 인지도는 2005년 80%에서 프라다폰이 출시된 지난해 91.4%까지 올랐다.
미국의 경우에도 지난 2005년 65.1%에서 지난해 83.1%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다고 LG전자 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