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이사 남중수 www.kt.com)는 메가패스 상품체계를 ▲50메가 라이트 상품과 ▲100메가 스페셜 상품의 2가지로 단순화하고, 인터넷을 통해 가입한 고객에게 메가패스 요금할인을 해주는 ‘온라인 요금제’를 신설했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이번 상품체계 개편에서 라이트(10M)와 프리미엄(50M) 두 상품을 라이트(50M) 상품으로 통합했다. 현재 라이트와 프리미엄 상품을 이용중인 고객은 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50메가 라이트 상품으로 자동 변경되면서 속도와 요금이 조정된다. 이에 따라 라이트 상품 가입자는 속도가 기존의 10메가에서 50메가로 향상되고, 프리미엄 상품 가입자는 속도 변동 없이 요금이 3천원 인하된다.서유열 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가입 시 경품 증정 보다는 통신요금 절감 혜택을 더 원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생각에서 온라인 요금제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현재 진행중인 광 인터넷 FTTH 보급을 차질 없이 진행하는 등 메가패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