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대표 김인 www.sds.samsung.co.kr)는 9일 BMC소프트웨어(한국지사장 스티븐 저커 www.bmc.com/korea)와 ITSM 분야에서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인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이번 제휴를 통해 BMC의 ITSM 솔루션과 삼성SDS의 IT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국내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직접 향상된 IT서비스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국내 ITSM 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차세대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어 IT서비스의 체계적 관리가 요구되는 금융시장을 비롯해 ITSM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공공시장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현재 삼성 관계사에 시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금년 하반기부터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캠페인도 공동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 MOU를 통해, 삼성 SDS는 자사의 데이터센터 운영 노하우를 담은 솔루션인 MAXIGENT와 BMC소프트웨어의 Remedy를 고객의 IT 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BMC는 삼성SDS의 영업력과 컨설팅 역량을 활용하여 국내 ITSM 솔루션 시장의 리더십을 재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삼성SDS의 이계식 컨설팅본부장은 “BMC 소프트웨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ITO사업을 강화하고 중국 등 동양 문화권을 가진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