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독자적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도입

일반입력 :2008/03/20 16:32

Elinor Mills

이베이가 17일(미국시간) 독자적인 제휴(affiliate) 마케팅 프로그램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Partner Network)’의 도입을 발표했다. 이베이는 지금까지 밸류클릭(ValueClick)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왔다.

오는 4월1일에 시작 예정인 새로운 이베이 파트너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이베이는 광고나 링크를 통해 이베이에 대한 트래픽 촉진에 공헌하고 있는 10만 이상의 제휴 사이트와 직접 관계를 가지게 된다. 그 결과 어느 광고 캠페인이 트래픽 증가에 효과가 있는지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이베이와 해프닷컴(Half.com) 전용의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은 밸류클릭의 커뮤니케이션 정크션(Commission Junction) 플랫폼에 의해 운영됐다.

그러나 이베이 산하의 Tradera AB, Prostores, Reseller Marketplace, Media Marketplace, 이베이 스토어즈, StubHub는 앞으로도 커뮤니케이션 정크션의 서비스를 이용한다. 또 Affilinet나 Tradedoubler 등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이베이의 제휴에 대해서도 새 프로그램은 적용되지 않는다.

또 이베이는 밸류클릭의 미디어플렉스(Mediaplex) 부문이 제공하는 광고, 트랙킹, 커스텀 프로젝트 등의 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 이용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