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ISO/IEC 20000 인증 획득

일반입력 :2008/01/28 10:55

오병민 기자 기자

한국IBM은 IT서비스관리(ITSM; IT Service Management)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 규격인 ISO/IEC 20000(이하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20000은 지난 2000년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 Institute)에서 최초로 제정된 IT서비스관리 분야의 대표적인 국제표준이다. 비즈니스와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IT서비스 제공의 핵심 프로세스들을 규정하고 관리하려는 목적으로 IT서비스관리포럼(itSMF; IT Service Management Forum)에서 연구된 모범사례들을 기반으로 제정되었다.한국IBM GTS(글로벌테크놀로지서비스) 김원종 대표는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을 통해 한국IBM SO 서비스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선진 IT환경을 고객들에게 제공해왔음을 입증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향후 고객들에게 업계 표준에 부합하는 IBM의 IT 운영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보다 활용도 높은 향상된 프로세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